라땐뮤직 고기훈입니다

방송시간매주 월~토요일 11:00

연출황윤택, 고기훈

진행고기훈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시간 관리에 관한 명언 나이에 대한 명언
작성자 : 김제만경 작성일 : 2023.02.06 15:29 조회 : 411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시간 관리에 관한 명언들

1. 오늘 하루 이 시간은 당신의 것이다. 하루를 착한 행위로 장식하라.
–루즈벨트– 
 
2. 오늘의 식사는 내일로 미루지 않으면서 오늘 할 일은 내일로 미루는 사람이 많다.
–C. 힐티– 
 
3. 우리는 일 년 후면 다 잊어버릴 슬픔을 간직하느라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을 버리고 있습니다. 소심하게 굴기에 인생은 너무나 짧습니다.
–카네기– 
 
4. 인간은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고 불평을 하면서 마치 시간이 무한정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
–세네카– 
 
5. 일하는 시간과 노는 시간을 뚜렷이 구분하라. 시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매 순간을 즐겁게 보내고 유용하게 활용하라. 그러면 젊은 날은 유쾌함으로 가득 찰 것이고 늙어서도 후회할 일이 적어질 것이며 비록 가난할 때라도 인생을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다.
–루이사 메이 올콧– 
 
6. 전력을 다해서 시간에 대항하라.
–톨스토이– 
 
7. 지금이야말로 일할 때다. 지금이야말로 싸울 때다. 지금이야말로 나를 더 훌륭한 사람으로 만들 때다. 오늘 그것을 못하면 내일 그것을 할 수 있는가.
–토마스 아켐피스– 
 
8. 지나가는 시간이란 잃어버린 시간이며, 게으름과 무기력한 시간이며, 몇 번이고 맹세를 해도 지키지 못하는 시간이며, 때때로 이사를 하고 끊임없이 돈을 구하는데 분주한 시간이다.
–J.P. 샤르트르– 
 
9. 하루의 가장 달콤한 순간은 새벽에 있다.
–윌콕스– 
 
10. 하루하루를 우리의 마지막 날인 듯이 보내야 한다.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11. 한가한 때 헛되이 세월을 보내지 않으면 다음날 바쁠 때 쓰임이 있게 되고, 고요한 때에도 쉼이 없다면 다음날 활동할 때 도움이 되느니라. 남이 안 보는 곳에서도 속이거나 숨기지 않으면 여럿이 있는 곳에 나갔을 때 떳떳이 행동할 수 있느니라.
–채근담– 
 
12. 한창 때는 다시 오지 않고, 하루가 지나면 그 새벽은 다시 오지 않는다. 때가 되면 마땅히 스스로 공부에 힘써야 하며 세월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나이에 대한 명언

아무렇게나 사는 40살 사람보다는 일하는 70살의 노인이 더 명랑하고 더 희망이 많다.
-올리버 웬델 홈즈-

나이가 어리고 생각이 짧을수록 물질적이고 육체적인 삶이 최고라고 여기는 법이며, 나이가 들고 지혜가 자랄수록 정신적인 삶을 최고로 여기는 법입니다.
-톨스토이-

나이를 먹을수록 세상을 바라보는 분별력과 삶에 대한 애착이 깊어지는 것이다.
-그라시안-

무언가 큰 일을 성취하려고 한다면, 나이를 먹어도 청년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
-괴테-

바쁜 사람에게는 나쁜 버릇을 가질 시간이 없는 것처럼 늙을 시간이 없다.
-앙드레 모로아-

사람은 30이 되어서 자신을 바보같다고 생각한다. 사십세가 지나면 인간은 자신의 습관과 결혼해 버린다.
-메러디즈-

아무리 나이를 먹었다 해도 배울 수 있을 만큼은 충분히 젊다.
-아이스큐로스-

50대와 70대 사이의 20년간은 인생에서 가장 고달픈 시기다. 그 연대에서는 많은 요청을 받지만 그렇다고 그것을 거절할 만큼 충분히 늙은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T.S. 엘리엇-

20대에는 욕망의 지배를 받고, 30대는 이해타산, 40대는 분별력, 그리고 그 나이를 지나면, 지혜로운 경험에 지배를 받는다.
-그라시안-

젊은 시절에는 하루는 짧고 1년은 길다. 나이를 먹으면 1년은 짧고 하루는 길다.
-베이컨-

25세까지 배우고, 40세까지 연구하고, 60세까지 완성하라.
-오슬러-

주름이 생기지 않는 마음, 희망에 넘치는 친절한 마음과 늘 명랑하고 경건한 마음을 잃지 않고 꾸준히 갖는 것이야 말로 노령을 극복하는 힘이다.
-토마스 베일리-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