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시청자의견

3월 26일 후쿠시마 농산물 관련 보도 및 일본 방문 취재를 비판합니다.
작성자 : 박세현 작성일 : 2021.03.27 15:22 조회 : 1448
어제 뉴스를 보다가 후쿠시마 농산물 관련 보도가 나와서 해당 보도를 비판합니다. 

후쿠시마 농산물의 안전성도 확인되지 않은 상황인데 

(참고: 후쿠시마 농산물은 안전한가? - 머니투데이방송 (mtn.co.kr) // 주소 : https://news.mtn.co.kr/v/2019041309555776208

이 외에도 후쿠시마 농산물의 안정성을 의심하는 수많은 보도들이 있습니다) 

해당 보도는 시청자에게 후쿠시마 농산물이 안전하다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으므로 이에 해당 보도를 비판합니다. .

얼마전에 우리나라 정부가 일본정부에서 WTO에 제기한 후쿠시마 수산물 금지 조치에서 최종 승소를 하신 것을 아실 것 입니다. 


JTV에서 어제 보도한 내용은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우리나라 정부의 방향과도 일치하지 않으며,  

또한 아직 일본 불매가 끝나지도 않은 상황인데 이러한 보도를 하기 위해 일본으로 가신 것은 예산 낭비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수산물은 일본 8개 현에서 모든 수산물의 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농산물은 14개현 27개 품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시청자에게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후쿠시마 식자재 관련 보도를 정부의 공식발표로 안정성이 확인되기 전까지, 

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도 보도 내용에 조금 더 신경 써주시길 바라며 이상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