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김제시, 새만금 관할권 갈등조정협의회 불참 선언

김제시, 새만금 관할권 갈등조정협의회 불참 선언

새만금 관할권을 논의하기 위해 다음 주 전라북도 갈등조정협의회가 개최될 예정이지만 김제시의 불참으로 반쪽 짜리에 그칠 전망입니다. 김제시는 국가사업인 새만금 관할권은 갈등조정협의회 차원의 논의 대상이 아니라 행정안전부 중앙 분쟁조정위원회가 결정할 사항이라며, 회의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전라북도는 공공갈등 예방 및 조정.해결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새만금 관할권 관련 시군간 갈등조정협의회를 구성했습니다. (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무허가 면허증 발급한 프로파일러 '파면'

무허가 면허증 발급한 프로파일러 '파면'

전북경찰청이 민간 학술단체를 운영하며 영리 활동을 한 혐의를 받는 프로파일러 A 경위에게 파면 처분을 내렸습니다. A 경위는 허가 없이 법 최면 관련 민간 학술 단체를 만들어 교육비를 받고, 무허가 자격증을 발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 현대, 모레 울산과 K리그 최종전

전북 현대, 모레 울산과 K리그 최종전

프로 축구 전북 현대가 모레(3일) 울산월드컵경기장에서 올 시즌 우승 팀인 울산 현대와 K리그 최종전을 치릅니다. 전북은 울산을 잡고 3위에 올라,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대회 출전권을 확보하겠다는 각오입니다. 현재 K리그 4위를 달리고 있는 전북과 리그 3위인 광주, 5위 인천의 승점 차는 1점에 불과해 최종전에서 대회 진출의 성패가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JTV 전주방송)

지역

제26회 전북소비자대회 열려

제26회 전북소비자대회 열려

12월3일 소비자의 날을 앞두고 제26회 전북소비자대회가 전북여성가족재단 별관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 권익에 힘쓰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힘써온 26명에게 기관장 표창을 수여하고, 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또, 소비자연합전북지회의 활동상을 소개하고 시군 활동가들을 위한 특강과 프로그램도 운영됐습니다. (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