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구제역 백신 접종 완료...가축시장 중단 연장

구제역 백신 접종 완료...가축시장 중단 연장

최근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구제역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자치도가 긴급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전북자치도는 도내 소와 염소 54만 5천 마리를 대상으로 지난 14일에 시작한 백신 접종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면역 형성까지는 2주가량 소요돼 도내 가축시장 운영 중단 조치는 다음 달 6일까지로 연장됐으며, 전남지역의 소 거래는 다음 달 13일까지 금지됩니다. (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새만금 해수 상시 유통해 환경 살려야"

환경단체들이 새만금 사업의 전환을 다시 촉구했습니다. 도내 4개 환경단체는 새만금 사업 이후 4조 4천억 원을 썼지만 수질 악화는 피할 수 없었다며, 바닷물이 항상 흐르도록 하는 것이, 갯벌과 바다를 살리는 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신공항은 수라갯벌의 생태환경을 파괴하는 것이라며 전북지방환경청이 환경영향평가에 동의하지 말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 현대, FC 안양 모레 원정 경기

전북 현대, FC 안양 모레 원정 경기

프로 축구 전북 현대가 모레 오후 4시 30분, FC 안양을 상대로 K리그 6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릅니다. 전북은 경기가 없었던 지난 2주 동안 전술을 보강해 팀을 재정비했다며 안양을 잡고 반등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전북은 지난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를 기록하며 리그 9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JTV 전주방송)

지역

다음 달 1일, 순천완주고속도로 일부 구간 통제

다음 달 1일, 순천완주고속도로 일부 구간 통제

다음 달 1일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 나들목에서 상관 나들목까지의 양방향이 일시 통제됩니다.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각 10분씩 해당 구간을 통제하고 새만금전주고속도로 횡단교량 설치 공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제되는 시간에 차량들은 국도 17호선을 이용해 우회하면 됩니다. (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