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김 지사, 도의회에 올림픽 소통 부족 사과

김 지사, 도의회에 올림픽 소통 부족 사과

김관영 도지사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계획에 대해 소통이 부족했다며 도의원들에게 사과했습니다. 김관영 지사는 전북자치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올림픽 유치라는 중대한 사안을 두고 의회와의 소통이 충분하지 못했다며 유감을 표명하고 유치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도의회는 입장문을 내고 뒤늦게나마 다행이지만 언론을 통해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를 바 없는 형식적인 설명이었다며 평가절하했습니다. (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도내 고액·상습 체납자 286명 명단 공개

도내 고액·상습 체납자 286명 명단 공개

세금을 1년 이상 체납하거나 체납 금액이 1천만 원이 넘는 도내 고액, 상습 체납자 286명의 명단이 공개됐습니다. 전북자치도는 체납자는 개인 163명과 법인 123개이며, 체납액은 113억 7천만 원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정보에는 체납자의 이름과 나이, 직업, 체납 금액이 담겨 있으며, 행안부나 전북자치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자치도, 서울에서 관광 홍보 부스 운영

전북자치도, 서울에서 관광 홍보 부스 운영

전북자치도가 오는 24일까지 서울 종로에서 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북의 관광 자원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전북자치도는 도내 14개 시. 군의 특산품과 기념품을 전시하고 관광명소를 홍보하며, 오는 23일에는 전주대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JTV 전주방송)

지역

"아침 먹고 출근하세요"(시군)

완주군이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위해 지역 농산물로 만든 아침 식사를 지원합니다. 고창군청 여자유도부의 박은이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됐습니다. 시군소식, 하원호 기자입니다. 신선한 채소가 가득한 샐러드와 샌드위치, 먹음직스러운 김밥이 순식간에 팔려나갑니다. 가격은 1천 원에서 2천 원,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아도 부담없는 금액입니다. 완주군이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위해 아침식사 지원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평일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하루 200인 분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유희태/완주군수 : 근로자 아침식사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가 상생하고, 근로자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는 일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정읍시가 유용 미생물 자동 공급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기존에는 5리터씩 비닐로 포장해 미생물을 공급했지만 앞으로는 농가가 개인 용기를 가져와 필요한 만큼 담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주연/정읍시 기술보급과장 : 포장 비용 절감 효과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 보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창군청 여자유도부의 박은이 선수가 전국유도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국가대표로 선발됐습니다. 선수와 지도자 등 7명으로 구성된 고창군청 여자유도부는 지난해 개인전에서 28개, 단체전에서 6개의 메달을 땄습니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주차장에서 열립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 팔린 절임배추와 양념은 111톤으로 판매액이 6억 2천만 원에 이릅니다. JTV NEWS 하원호입니다.(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