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김 지사, 파리 방문...한지 무형유산 등재 건의

김 지사, 파리 방문...한지 무형유산 등재 건의

김관영 도지사가 오는 31일부터 나흘 동안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프랑스 파리를 방문합니다. 김 지사는 태극마크를 달고 출전한 전북 선수들을 격려하고, 유네스코 본부를 방문해 한지의 인류 무형유산 등재를 건의할 계획입니다. 또, 재외동포 간담회를 갖고 오는 10월 세계 한인비즈니스대회에 대한 참여와 홍보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병원 찾아 헤매다 숨진 사건 관련 병원들 조사

병원 찾아 헤매다 숨진 사건 관련 병원들 조사

교통사고 부상자가 수술할 병원을 찾아 헤매다 숨진 사건과 관련해, 자치단체와 관계기관들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전북자치도와 건강보험공단, 의료보험심사평가원은 다음 달 1일까지 전북대병원과 원광대병원, 예수병원 등, 부상자의 수술을 거부했거나 이송했던 병원 4곳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상대로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이들 기관 단체는 해당 병원들의 수술 거부나 이송 결정에 문제는 없었는지, 또 전공의 집단 행동이 이번 일에 영향을 미친 건 아닌지 확인할 계획입니다. (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한인비즈니스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180명 신청

한인비즈니스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180명 신청

오는 10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모집에 180명이 신청했습니다. 대회 사무국은 이들 가운데 160명을 선발해서 두 달동안 직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대회에 투입돼, 진행 보조와 행사장 안내 등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JTV 전주방송)

지역

남원서 지리산 야생화 사진전

남원서 지리산 야생화 사진전

남원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여름의 야생화 사진전이 열립니다. 무주에서는 190명의 학생 선수들이 자전거 라이딩 실력을 겨루고 있습니다. 시군소식, 최유선 기자입니다. 남원의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오는 10월까지 여름 야생화 사진전이 열립니다. 모두 92점의 사진을 통해 지리산 꼬리풀 등 지리산에서만 자생하는 희귀한 야생화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허정철 / 남원시 자생식물육성팀장: 지리산 야생화 사진을 보면서 무더위와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무주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가 한창입니다. 190명의 학생 선수들은 반디랜드에서 무풍면 싸리재와 라제통문을 지나는 최장 105.3km의 코스를 달립니다. [서종열 / 무주군 시설체육운영과장: 무주가 자전거 경주하기 좋은 곳이라는 명성을 얻고, 학생 선수들이 안전하게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김제시가 대동농공단지의 유일한 휴식 공간인 공원 정비에 나섭니다. 김제시는 공원에 2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지압길과 운동기구를 설치하고, 정원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김형관 / 김제시 산단관리팀장: 입주기업 근로자들에게 건강과 휴식 공간을 제공해 근로의욕을 높이고 단지의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완주군이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맨발걷기 활동을 장려합니다. 지난 5월 군청 인근에 황톳길을 조성한 완주군은 보건소의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연계해 맨발걷기 챌린지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JTV NEWS 최유선입니다. (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