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면적 대폭 줄어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면적 대폭 줄어

국내 최초로 완주군 봉동읍에 추진되고 있는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가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전북자치도는 오는 2027년까지 국토교통부로부터 산업단지 계획을 승인받고, 오는 2029년에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예타 과정에서 경제성을 이유로 당초 계획했던 면적인 165만 제곱미터보다 대폭 줄어든 63만 제곱미터 규모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변한영 기자 bhy@jtv.co.kr(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음식물 수거 트럭 치여 70대 여성 숨져

음식물 수거 트럭 치여 70대 여성 숨져

오늘 오전 8시 50분쯤, 정읍시 수성동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70대 여성이 음식물 수거 트럭에 치여 숨졌습니다. 경찰은 운전자가 트럭 앞쪽으로 지나가던 이 여성을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진형 기자, jtvjin@jtv.co.kr(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현대 새 사령탑에 정정용 감독 선임

전북현대 새 사령탑에 정정용 감독 선임

프로 축구 전북 현대의 새 사령탑에 김천 상무를 이끌었던 정정용 감독이 선임됐습니다. 정 감독은 지난 2019년 U-20 월드컵에서 우리 대표팀의 첫 결승 진출을 이뤄냈고, 김천 상무를 K리그2 우승과 승격으로 이끈 바 있습니다. 정 감독은 내년 1월 스페인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2026시즌 준비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지역

올해 '고창마켓' 매출액 22억 원 돌파

올해 '고창마켓' 매출액 22억 원 돌파

고창군의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고창마켓의 올해 매출액이 22억 원을 넘겼습니다. 남원시는 한자와 일본어로 작성된 예전 토지대장을 한글로 바꾸는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송창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고창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고창마켓'의 올해 매출액이 22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고창군은 홈페이지 개편과 전용 앱 운영을 통해 이용 편의를 높이고, 내년에는 냉장·냉동 배송 확대와 맞춤형 마케팅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박재숙/고창군 고창마켓사업팀장: 직영 온라인 쇼핑몰 '고창마켓'을 통해 중간 유통과정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와 농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남원시가 한자와 일본어로 작성돼 활용이 어려웠던 예전 토지대장을 한글로 변환해 디지털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토지대장 29만 장이 전면 한글화되면서, 소유권 분쟁이나 조상 땅 찾기 등 각종 토지행정 업무의 정확성과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민주/남원시 민원과장 구 토지대장의 한글화로 누구나 토지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적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장수군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2002년 평가 제도 시행 이후 처음 거둔 성과로, 이번 평가 기준 전북자치도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한 1등급입니다. 임실군이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과 중복 혜택을 강화한 특별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운영합니다. 산타축제 현장 기부자에게는 임실N치즈피자를 추가 증정하고, 온라인과 재기부자에게도 치즈 꾸러미와 네이버페이 상품권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JTV NEWS 송창용 입니다. 강훈 기자 hunk@jtv.co.kr (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