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김민석 총리, 식품진흥원에서 식품산업 점검

김민석 총리, 식품진흥원에서 식품산업 점검

김민석 국무총리가 익산에 있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방문해 전북의 식품 산업을 점검했습니다. 또, 청년 식품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김민석 총리는 식품산업진흥원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정부 차원의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변한영 기자 bhy@jtv.co.kr(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강압 수사 의혹 경찰관 3명 '경징계' 처분

강압 수사 의혹 경찰관 3명 '경징계' 처분

피의자를 강압적으로 수사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전북경찰청 소속 경찰관 3명이 경징계 처분을 받았습니다. 전북경찰청은 어제(4일) 징계위원회를 열고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 직원 2명은 견책, 나머지 1명은 불문 경고 처분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들은 익산시 계약 비리 의혹을 수사하던 중 피의자에게 '회사 문을 닫게 하겠다'는 협박성 발언을 하거나 변호인 참여권을 보장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현대, 서울서 광주와 코리아컵 결승

전북현대, 서울서 광주와 코리아컵 결승

프로축구 전북현대가 내일 오후 1시 30분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광주FC와 코리아컵 결승전을 치릅니다. 올 시즌 K리그1을 제패한 전북은 코리아컵까지 우승을 차지하는 '더블 우승'에 도전합니다. 전북이 이번에 트로피를 들어 올리면 이 대회의 통산 6번째 우승으로, 포항과 함께 최다 우승팀이 됩니다. 정상원 기자 top1@jtv.co.kr(JTV 전주방송)

지역

독립운동가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

독립운동가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

3.1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인 백용성 조사의 기념관이 장수군에 문을 열었습니다. 내년 개관을 앞둔 남원의 한옥 호텔은 상량식을 가졌습니다. 시군소식, 송창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이자, 장수 출신의 독립운동가인 백용성 조사를 기리기 위한 기념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진 기념관은 백용성 조사의 생애와 사상, 독립운동 활동을 담은 전시공간과 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년 4월 개관 예정인 한옥 호텔, 남원 명지 호텔이 상량식을 열었습니다. 상량식은 골조 공사를 마친 뒤 가장 높은 곳에 마룻대를 올리는 전통 의식입니다. [노경록/남원시 관광과장 : 명지호텔이 남원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역 관광산업과 연계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부안군 하서면에 농생명식품 스마트 교육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부안군은 전주대학교와 협업해 농생명 식품분야와 관련한 교육과정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류정부/부안군 농촌활력과 유통팀장 : 전북권역 농식품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읍시가 농소동에 새로 지어지는 707가구 규모의 아파트의 입주시기에 맞춰 시내 순환버스 노선과 시간을 조정합니다. 노선이 조정되는 버스는 시내 순환버스 277번과 227-1번으로, 오는 12일부터 새 노선과 시간표가 적용됩니다. JTV뉴스 송창용 입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