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신혼부부 최대 150만 원 전세 이자 지원

신혼부부 최대 150만 원 전세 이자 지원

전주시가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전주시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낸 전세자금 대출 이자 가운데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이틀 동안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김학준 기자 reporthak@jtv.co.kr (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수능 D-3, 모레 수험생 예비소집

수능 D-3, 모레 수험생 예비소집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하루 전인 모레(12일)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됩니다. 전북자치도교육청은 모든 수험생은 모레 예비소집에 반드시 참여해 수험표를 수령하고, 유의 사항을 숙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올해 수능은 오는 13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도내 66개 시험장에서 치러지며 1만 7천973명이 응시할 예정입니다. 최유선 기자 shine@jtv.co.kr(JTV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현대, 대전 3-1 제압...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대전 3-1 제압...우승 대관식

프로축구 전북현대가 대전하나시티즌을 꺾고, 축포를 터트렸습니다. 전북은 어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과의 경기에서 후반들어 송민규가 첫 골을 기록한 뒤 동점골을 내줬지만 경기 막판 이동준과 이승우의 연속골로 3대 1 승리를 거뒀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 전북은 K리그 열 번째 우승을 기념하는 대관식을 갖고 팬들과 함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정원익 기자 woos@jtv.co.kr(JTV 전주방송)

지역

10월 임실군 방문객 129만 명...역대 최대

10월 임실군 방문객 129만 명...역대 최대

지난달 역대 최대 규모인 129만 명이 임실군을 찾았습니다. KTX남원역세권이 드론과 스마트 농업, 환승센터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개발됩니다. 김진형 기자입니다. 지난달 임실군을 찾은 방문객은 129만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도 35% 늘었습니다. 임실군은 올해 초 신설된 홍보 전담 부서인 홍보담당관을 중심으로 유튜브와 SNS 등을 활용해 사계절 축제와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승준 임실군 방문의해TF 팀장 : 온.오프라인 홍보전략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누적 천만 관광객 시대를 실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원시가 국토부의 투자 선도지구로 선정된 KTX 남원 역세권을 드론과 스마트농업, 환승센터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개발합니다. 남원시는 내년까지 개발 계획을 수립해, 오는 2027년부터 부지 조성 공사에 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김제시가 수소 전문가와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소 산업 육성방안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김제시는 국내외 수소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수소에너지 육성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무주군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에어로케이 항공과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두 기관은 항공 노선과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 등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JTV뉴스 김진형입니다. jtvjin@jtv.co.kr(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