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장기 계류 선박 '침수' '기름 유출' 주의 필요

장기 계류 선박 '침수' '기름 유출' 주의 필요

겨울철 기상 악화와 조업량 감소로 장기간 운항을 중단한 선박에서 침수나 기름 유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부안 해양경찰서는 장기 계류중인 선박의 경우 선체 노후화나 배수 불량으로 침수가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연료유가 유출돼 해양 오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선주들에게는 선박과 계류줄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연료유와 오염물질 등의 보관상태를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사회·경제

임실 돼지 농장 화재...2억 2천여만 원 피해(화면)

임실 돼지 농장 화재...2억 2천여만 원 피해(화면)

오늘 새벽 4시 20분쯤 임실군 신평면의 한 돼지 농장에서 불이 나 3시간만에 진화됐습니다. 이 불로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돈사 한 동이 모두 불에 탔고, 어미 돼지 120마리와 새끼 돼지 1천2백여마리가 폐사해 소방서 추산 2억 2천만 원의 재산 피해가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민지 기자 mzk19@jtv.co.kr(JTV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창작 뮤지컬 '천사는 바이러스' 공연

창작 뮤지컬 '천사는 바이러스' 공연

전주 '얼굴 없는 천사'를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 '천사는 바이러스'가 오는 27일까지 전주 창작소극장에서 관객을 만납니다. 이 작품은 전주시 노송동 주민센터에 익명으로 25년 동안 10억 원이 넘는 성금을 남긴 '얼굴 없는 천사'의 정체를 둘러싸고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번 뮤지컬을 연출한 창작극회는 얼굴 없는 천사의 미담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연극 '노송동 엔젤'을 시작으로 여러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유선 기자 shine@jtv.co.kr(JTV전주방송)

지역

임실군, 임실읍 '이도지구' 정비

임실군, 임실읍 '이도지구' 정비

임실군이 노후한 주택이 밀집한 임실읍 이도지구를 대대적으로 정비합니다. 남원시는 광역 소각장 인근에 친환경 에너지 타운을 만듭니다. 시군소식, 송창용 기자입니다. 임실군이 국토교통부의 노후 주거지 정비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습니다. 임실군은 임실읍 이도지구에 모두 215억 원을 들여 주택 정비와 함께 주차장과 체육 시설 등을 새로 짓습니다. [국연호/임실군 건설과장: 지속가능한 주거 환경을 조성해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원시가 새로 짓는 광역 소각장의 폐열기를 활용한 친환경에너지타운을 조성합니다. 에너지타운은 오는 2027년까지 181억 원이 투입돼 광역 소각장 인근에 지상 2층 규모 지어지며, 스마트팜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 체험 시설이 들어섭니다. [김지환/남원시 스마트농생명과 팀장: 소각 폐열 활용을 시작으로 미래 에너지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해 가겠습니다.] 정읍시가 겨울철 대중교통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버스 승강장 55곳에 가림막을 설치했습니다. 이 사업은 그동안 일부 승강장이 개방형으로 만들어져 한파 속 시민 불편이 크다는 민원이 잇달아 추진됐습니다. 무주군이 오는 24일까지 서울에서 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캣 판촉 행사를 엽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가의 판로를 수도권으로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모두 30톤 가량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JTV NEWS 송창용입니다. onlee@jtv.co.kr(JTV 전주방송)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