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민주당, 4월 20일까지 기초단체장 경선 마무리

민주당, 4월 20일까지 기초단체장 경선 마무리

더불어민주당 전북자치도당의 기초단체장 후보 경선 일정이 빨라질 전망입니다. 윤준병 도당위원장은 단체장 후보가 많은 군산시와 임실군 등은 설 연휴가 끝나면 곧바로 경선에 들어가는 등 오는 4월 20일까지 14개 시군의 후보 경선을 모두 마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중앙당에서 진행되는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은 이보다 빠른 4월 초순쯤 마무리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어 후보가 6명 이상일 때 가능한 조별 경선 방식에 대해서는 공정성이 충분히 담보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도입할 필요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원익 기자 woos@jtv.co.kr(JTV 전주방송)

사회·경제

군산시민연대

군산시민연대 "신영대 의원, 책임 인정하고 사과하라"

참여자치군산시민연대가 당내 경선 조작 사건과 관련해 의원직을 잃게 된 신영대 국회의원에게 공식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군산시민연대는 보좌관과 선거사무장 등 선거캠프 핵심 인사들이 여론조사 중복 응답과 당내 경선 조작에 조직적으로 가담한 사실이 인정됐다며, 신 의원은 정치적 책임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내부 경선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했습니다. 김진형 기자, jtvjin@jtv.co.kr(JTV 전주방송)

교육·문화·스포츠

전북현대 새 '사령탑'...우승 DNA 이어가나

전북현대 새 '사령탑'...우승 DNA 이어가나

프로축구 전북현대가 새 사령탑으로 정정용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지난 시즌, 더블 우승을 이끈 주축 선수들이 잇따라 팀을 떠나는 상황에서, 정 감독이 축구 명가 전북의 위상을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정상원 기자입니다. 프로축구 전북현대의 새 지휘봉을 잡은 정정용 감독. 정 감독은 U-20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역사상 첫 결승 진출을 이끌었고, 김천상무 감독 시절에는 우승과 승격을 이뤄내며 지도력을 입증했습니다. 지난 시즌 거스 포옛 감독 체제에서 팀 체질 개선의 틀을 마련한 전북. 정 감독 앞에는 이같은 변화를 완성시켜야 할 과제가 놓여 있습니다. [정정용/전북현대 감독 : 선수라면 현재보다 더 성장이 돼야 된다. 제가 여기 올 수 있었던 이유 중에 하나도 전에 있던 팀에서 선수도, 감독도 같이 성장한 거니까...] 전술적으로는 점유율을 높이는 것보다 빠른 공격을 통해 상대 진영에 침투하는 방식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상황은 녹록지 않습니다. 지난 시즌 더블 우승을 이끈 주장 박진섭과 홍정호 등 주축 선수들이 잇따라 팀을 떠나며 전력 손실이 불가피한 상황. 정 감독은 오랜 시간 지도자로 일하며 알게 된 선수들의 정보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정용/전북현대 감독 : 전북에서 원하는 선수, 그다음에 육성시킬 수 있는 선수 이런 부분들을 체계적으로 만들어 가는 것도 하나의 일조라고 생각을 하고 있으니까...] 선수들간의 시너지를 이끌어 내는 일이 과제로 꼽힙니다. [한준희/프로축구 해설위원 : 일정 수준의 선수단 개편은 피할 수가 없을 거고요. 그러한 개편을 얼마나 빨리, 얼마나 전북의 문화에 맞게 잘 녹여낼 수 있느냐가...] 정 감독은 오는 11일, 스페인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팀 만들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정상원 기자 : 변화의 시즌을 지나 이제 완성을 향한 시험대에 오른 전북현대. 정 감독이 새로운 리더십으로 전북의 명성을 지켜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JTV뉴스 정상원입니다.] 정상원 기자 top1@jtv.co.kr(JTV 전주방송)

지역

무주 한우, 전국 최고 품질 입증

무주 한우, 전국 최고 품질 입증

무주 한우의 품질이 전국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실군이 농기계 임대료 반값 정책을 올해 말까지 연장합니다. 시군소식, 정상원 기자입니다. 무주 한우의 상위 등급 비율이 도내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5년 한우 도축 성적 분석 결과, 무주 한우의 1+ 등급 이상 비율은 62.4%로 전국 평균 54.5%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강민현/무주군 축산팀장 : 소비자들의 고급육 선호가 확대되는 시장 환경 속에 무주 한우가 안정적인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임실군이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정책을 올해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임실군은 농가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의 모든 기종에 반값 임대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12회 지라산 남원 바래봉 눈썰매축제가 다음 달 18일까지 남원 허브밸리와 바래봉 일원에서 열립니다. 축제장에서는 눈썰매와 얼음썰매, 눈놀이 동산 등이 운영되고 어묵과 붕어빵 등 먹거리 부스도 마련됩니다. [신동열/남원시 운봉읍 애향회장 :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오셔서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을 즐기시며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완주군이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완주군청 대형주차장 일원에서 제11회 완주 곶감축제를 개최합니다. 지역 농가 40여 곳이 참여해 완주 곶감의 우수성을 알리고 곶감씨 멀리 뱉기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JTV NEWS 정상원입니다. 최유선 기자 shine@jtv.co.kr(JTV전주방송)

공지사항